본문 바로가기

신지혜의 약속

[고양시갑 노동당 신지혜] 신지혜의 다섯 가지 약속(예비홍보물)

예비공보물을 다 만들었습니다.

87년 부산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노동당 고양파주당협 위원장인 신지혜.

평등하고 안전한 고양시를 위해, 통신 비정규직 노동자와 연대하는가 하면 철도, 서문고속도로 민영화에 반대하고, 농약 없는 마시는 물을 지키기 위한 산황동 골프장 증설 반대 운동,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을 지키기 위한 운동을 해왔습니다.

...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매달 30만원 기본소득법, 최저임금 1만원법, 5시 퇴근법을 입법하겠습니다. 또한 세월호 참사 진상을 규명하고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겠습니다.

요즘 청년들은 절망합니다.
만년 취준생 아니면 알바 인생이라서 출구 없는 빚에 시달립니다. 주택보급률은 100% 넘은 지 한참 됐지만 정작 내 집 만들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청년들의 눈이 높아서가 아닙니다. 이 사회 시스템이 망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동당 신지혜는 다섯 가지 약속을 드립니다.
1. 우리 국민 모두에게 매달 30만원 기본소득을 지급하겠습니다.
2. 최저임금을 1만원으로 올리는 법을 만들겠습니다.
3. 5시 퇴근법을 만들어, 주35시간 일하면 정규직으로 자동 전환되도록 하겠습니다.
4. 공공서비스를 강화해서 통신비, 교통비, 의료비 등이 줄어들도록 하겠습니다.
5. 핵발전소를 없애고 신재생에너지 전환을 위해 생태세를 부과하겠습니다.

이게 다 실현되면,

월 120만원 버는 M패스트푸드 알바 신씨는, 월 소득이 889,000원 증가하고 하루 노동시간은 1시간 단축됩니다. 물론 정규직으로 전환되구요.

월 360만원 버는 S초등학교 급식조리원 정씨네 가족은, 월 소득이 942,000월 늘고 하루 노동시간은 4시간 줄어듭니다. 정씨는 정규직으로 전환되구요.

월 460만원 버는 H보험회사 김차장네 가족은, 월 소득이 143,000원 증가하고 하루 노동시간이 4시간 줄어듭니다.

'우리 국민 모두에게 매달 30만원 지급되는 <기본소득 체크카드>'를 직접 방문해 배달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노동당‬ ‪#‎신지혜‬ ‪#‎기본소득‬ ‪#‎최저임금1만원‬ ‪#‎5시퇴근법‬ ‪#‎생태세‬ ‪#‎청춘_아프니까_출마한다‬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