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신지혜

두둥~ 서울시민들의 신지혜 관심이 이정도였다니?!?!

4월 28일부터 5월 18일 간의 서울시장 후보 검색량 그래프.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이 기본소득당, 정의당, 무소속. 출처 TDI(The Data Incubator)

두둥~ 서울시민들의 신지혜 관심이 이정도였다니?!?!

이번 선거는 본선 들어가기 전까지 너무나 걱정이 많았습니다. 지난 보궐선거와 달리 소수정당 후보들에 대한 보도가 너무나 적었기 때문입니다. 보도가 적으면 국민 역시 알 도리가 없습니다. 빨리 본선이 돼서 국민을 직접 만나뵙고 싶다는 생각만 가득했습니다.

그런데 본선 전부터 저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나 많았다는 걸 보도를 통해서 알았습니다. 사실 권수정 후보가 저보다 일찍 예비후보 등록도 했지만, 저에 대한 관심이 훨씬 높네요. 두번째 도전하는 서울시장 후보를 많이 기억해주시는 덕분입니다. 유세하면서도 많이 느낍니다^^

권수정 후보 검색이 KBS주최 토론회가 진행된 시기에 높았다는 것도 주목해야 합니다. 방송토론회에 초청되어 TV에 출연해야 후보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증명된 셈입니다. 누구는 초청하고 누구는 초청하지 않는 식으로 불공정하게 토론회를 진행하는 것은 언론과 선관위가 불공정한 선거판을 만드는 데 앞서는 것과 같습니다.

00시부터 현수막이 걸린 거대양당 후보와 달리 제 현수막은 본선이 시작한 지 3일째가 되고서야 걸리고 있습니다. 기울어진 선거판 속에서도 저 신지혜를 지지해주신 여러분을 기억하면서, 서울시민의 관심 듬뿍 받는 후보가 되겠습니다.

관심, 더 주세요!!


#신지혜 #기본소득당 #서울시장후보 #서울시장후보검색량 #3위 #소수정당 #서울시장 #두번째도전 #서울시민 #지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