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언론보도

[고양신문] "봉사활동은 이제 복지 넘어 지역문제 해결 차원"

“봉사활동은 이제 복지 넘어 지역문제 해결 차원”
고양시자원봉사 현장간담회
[1197호] 2014년 11월 05일 (수) 17:47:52 이옥석 시민기자 los1007@naver.com

고양시자원봉사 현장간담회
시민회 등 5개 단체 참여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달 25일 일산동구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시민사회와 함께하는 고양시자원봉사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환경·문화·사회·여성·평화라는 주제로 5개의 분야의 시민사회단체(고양시민회·고양파주여성민우회·고양환경운동연합·평화캠프 고양지부)가 참석한 가운데 70여명의 각 분야 자원봉사단체 리더들도 함께해 더욱 심층적인 토론의 장이 됐다.

   
 ‘시민사회와 함께하는 고양시자원봉사 현장간담회’가 고양시민회·고양파주여성민우회·고양환경운동연합·평화캠프 고양지부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5일 열렸다.

배성연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지금까지는 봉사활동을 단순히 복지분야로 한정지어왔다”며 “그렇지만 지역사회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모든 활동을 봉사활동으로 보고 있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하고 있는 시민사회를 초대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이들 시민사회가 지역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해결해왔는지를 공유하는 이러한 현장 간담회는 고양시에서 처음 실시하는 행사”라며 “시민사회와 각 봉사단체가 만나서 앞으로의 자원봉사 방향과 활동계획을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민회(대표 장건상)·고양환경운동연합(대표 조정)·고양파주여성민우회(대표 이정아)·평화캠프고양지회(대표 신지혜) 등의 시민단체들은 그간의 주요 활동내역과 성과를 소개하며 시민사회단체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앞으로 고양시 예산, 의정감시, 에너지와 지역환경개선, 성평등, 비폭력, 평화 등의 문제에 대해 시민사회단체와 각 봉사단체가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분야별 자원봉사활동을 공유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각 분야에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시민사회와 자원봉사센터의 만남으로 자원봉사활동이 복지를 넘어 지역문제 예방 및 해결로 그 분야를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출처 : http://www.mygoy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36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