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지혜의 약속

생태와 공존을 지향하는 정당, 녹색당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생태와 공존을 지향하는 정당, 녹색당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녹색당은 선거이전부터 기본소득을 함께 요구해왔던 정당이기에 저희 선본의 기본소득 정책에 대해서 깊은 이해도와 공감대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서울형 기본소득 공약 중 '기본소득형 토지세'와 '기본소득형 탄소세' 입법추진 공약을 반가워주셨습니다. 기본소득의 재원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불평등 문제를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더 다양한 의제들과 기본소득이 연결될 수 있을 것이라는 응원도 전해주셨습니다. 특히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정책으로서 기본소득이 적극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공감대도 나누었습니다. 기후위기는 당장 우리 삶에 변화를 요구하고 있지만, 생계에 급급한 사람들에게 '생태'와 '공존'은 여전히 삶에서 동떨어진 문제로 여겨집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기본소득 서울"을 실현해내겠습니다.

기본소득을 무기로 불평등한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기본소득당의 정치와 생태와 공존을 지향하며 꾸준히 활동해온 녹색당의 정치는 비슷한 지향과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시장후보이자 기본소득당 상임대표로서 성평등, 기후위기 극복, 기본소득을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는 다양한 정치세력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연대하며 평범한 이들의 존엄을 지키는 정치를 이어나가겠습니다.

오늘 귀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녹색당 김예원 임시 공동대표님과 김지윤 정책팀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2021년 3월 17일

기본소득당 서울시장후보

신 지 혜

 

🌿기후위기에 맞서 변화를 만들어낼 서울시장 후보 신지혜에게 힘을 보태주세요🤝

👉신지혜후원회 : 신한은행 110-524-558776 용혜인(서울특별시장예비후보자신지혜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