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지혜의 약속

노후희망유니온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어제 이맘때쯤, 장노년층의 삶의 가치를 증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노후희망유니온과 만나 정책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노후희망유니온에서는 저희 선본의 정책에 대한 피드백 뿐만 아니라 노인이 존중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서울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마침 노후희망유니온에서 가장 중요한 정책으로 내걸고 있는 정책이 <노인 기본소득>이라 반가움이 두 배였는데요. 더 나아가 장노년층이 서울변두리나 경기도 외곽으로 밀려나지 않고 살아왔던 곳에서 공동체를 꾸리며 살아가기 위한 주거정책 역시 제안해주셨습니다. 노인이 주변으로 밀려나지 않고 존중받으며 삶을 꾸려가기 위해서 필요한 기본소득과 주거, 일자리, 공동체의 문제까지 폭넓게 대화를 나눌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모든 사람에게 소득을 보장해야한다고 주장하는 기본소득당과 노인빈곤 문제를 현장에서 바라보고 있는 노후희망유니온의 지향이 가장 비슷하다는 말씀에 큰 힘을 받았습니다. 기본소득당의 한 걸음 한 걸음이 결국에는 세상을 바꾸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는 지지와 응원도 듬뿍 건네주셔서 힘을 얻는 자리였습니다.

청년세대 뿐만 아니라 노년세대에서도 기본소득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던 귀중한 자리였습니다. 어제 나누었던 노인을 위한 정책제안과 논의를 잘 엮어서 노인이 존중받고 행복할 수 있는 서울을 위한 정책을 다듬어 제안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3월 13일
기본소득당 서울시장후보
신지혜

👵노인이 밀려나지 않고 존중받으며 살아갈 서울을 만들 신지혜 후보에게 힘을 보태주세요🤝
👉신지혜후원회 : 신한은행 110-524-558776 용혜인(서울특별시장예비후보자신지혜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