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하루

🌿안될 거 없는 후보일기🤷‍♀️ 4️⃣월 5️⃣일 D-2, 🟡정의당 심상정 의원과의 만남🤝

🌿안될 거 없는 후보일기🤷‍♀️ 4️⃣월 5️⃣일 D-2,
🟡정의당 심상정 의원과의 만남🤝

아침부터 현수막이 찢기고, 벽보가 훼손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마음이 무너진 날이었습니다. 모두 함께 공존하기 위한 페미니즘을 외쳤다는 이유로 현수막과 벽보가 훼손되는 서울은 모두를 위협하는 것과 다름없기 때문입니다. 위협에 맞서는 것마저 감내해야 하는 상황에서 오늘 저녁에 성사된 심상정 의원님과의 만남은 청년 여성 정치인 신지혜에게 큰 용기가 되었습니다.

비교섭단체 정의당 4선 의원인 심상정 의원께서도 불공정을 해결해야 할 정치가 오히려 불공정의 원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불공정한 토론회 때문에 국민들의 알권리도 침해하고 있는 저 신지혜가 경험하고 있는 현실에 깊이 공감해주셨습니다.

거대양당의 내로남불, 불평등 심화된 것에 대한 책임공방에 안타까워 하시면서도 요즘 만나는 시민들이 ‘기본소득 이야기 하는 후보’ 신지혜에게 관심이 많다며, 기본소득당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고 있다고 격려해주셨습니다.

한겨레 신문보며 정치에 관심이 많았던 청소년 시기, 언제나 당차고 박력있는 심상정 의원을 존경했었던 제게 심상정 의원과의 짧은 만남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심상정 의원님 말씀처럼, 기성정당이 답하지 못하는 청년들이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정치로 남은 기간 무사히 완주하겠습니다. 심상정 의원님이 안타까워하신 우리 삶을 헤쳐나갈 수 있는 가치와 비전을 담은 후보가 관심 받지 못하는 현실에서, 기득권 양당이 가로막는 우리 사회 변화 꼭 이뤄내겠습니다. 기후위기 극복하고 불평등과 차별을 해소할 수 있는 반기득권 정치를 향한 진보진영의 열망을 받아안아 저 신지혜가 지지율 3.6%를 뛰어넘어 5~10%까지 올라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