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하루

2022 양대선거, 기본소득당의 길을 묻다 _ 서울/경기/강원/제주 기본소득당 간담회

어제 저녁, 기본소득 대한민국을 꿈꾸는 서울·경기, 강원, 제주 당원들과 온오프라인으로 만나 당원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내년 양대선거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기 앞서 서울시당과 경기도당의 지난 1년간의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을 나누었습니다. 코로나19로 적극적인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기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당원들과 함께하며 기본소득당의 저변을 넓혀갈 다양한 사업들을 제안해주셨습니다.

기본소득 실현을 진심으로 바라는 당원들과 함께 내년 선거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특히 “기본소득 공론화”에 대해 주목해주시며 기본소득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넓혀나가는 일들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다가오는 선거의 시간이 기본소득이 가져다줄 새로운 대한민국의 비전을 선보이고 설득할 수 있는 공론화 과정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원들을 직접 만나다보면 다가오는 선거에서 기본소득의 제도화·공론화되기를 바라는 국민적 열망이 얼마나 크고 깊은지 새삼 깨닫습니다. 이 열망을 끌어 모아 우리 눈앞에 있는 기본소득이 흐릿하게 사라지지 않고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2022 양대선거를 기본소득 선거로 만들겠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해주신 당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