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하루

충남/세종 당원간담회 & 제로웨이스트샵

어제는 충남/세종에 사시는 당원분들을 만나뵙고 왔습니다. 간담회 전에 천안에 최초로 생긴 제로웨이스트샵에도 들러 오랜만에 쇼핑도 하고 왔답니다🥰 

천연 수세미타올과 나무수저세트, 고체치약 등 친환경적이고 가치있는 제품들을 한아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한가득 채워져있었던 자원회수수거함과 리필스테이션을 이용해서 알맹이만 구입하던 손님들도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삶에서 기후위기를 체감하며 일상 속에서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만들어나가는 분들의 노력이 민들레 씨앗처럼 퍼져나가고 있었습니다. 저 역시 일상에서부터 정치의 영역까지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나가겠습니다. 

여러모로 유익했던 제로웨이스트샵 방문을 마치고 충남지역 당원분들을 만났습니다. 오랜만에 뵙는 분들과 안부도 나누고 처음 뵙는 당원분과도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충남 당원분들 역시 양대선거 계획에 응원을 보내주시면서도 지역에서의 기본소득 공론화 활동에 대한 고민들도 나눠주셨습니다. 내년 양대선거가 전국적인 기본소득공론화의 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고 왔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경청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충남당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제 천안에서의 시간을 뒤로하고 이제 대구/경북 당원분들을 만나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