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하루

20191206 경기기본소득당 등록신청,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간담회

2019년 12월 6일, 수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 하루였습니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가서 경기기본소득당 등록신청서를 제출했어요. 그리고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님과 경기도청 관계자분들과 기본소득당 창당준비위가 간담회를 한 시간 가량 진행했답니다.

기본소득당 창준위 용혜인 대표, 경기 기본소득당 서태성 공동의원장, 기본소득당 창준위 박기홍 전략기획본부장, 김준호 대변인과 함께 간담회에 참석했답니다.

간담회에서 기본소득당에 29세미만 청년들이 대다수인 상황, 특히 경기 당원 중 청년기본소득의 경험을 긍정적으로 기억하며 전 세대로 기본소득이 확대되기를 바라고 있었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자연스레 청년세대가 기본소득에 깊이 공감하는 배경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97년 IMF 이후 불안정성이 정상상태인 새로운 세대가 등장했고, 인공지능과 기술의 발달이 우리 삶과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가장 잘 느끼고 있는 청년세대에게 기본소득은 가능하고 현실적인 유일한 대안이라는 기본소득당의 말에 이재명 지사님과 경기도청의 분들도 공감을 표해주셨습니다.

이재명 지사님도 기본소득당의 창당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기본소득의 실현을 위해서는 용기와 결단이 필요하다며 기본소득당이라는 새로운 시도가 기본소득의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는 말을, 그리고 다음 총선에서 기본소득당이 원내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전해주셨습니다.

간담회 영상 보기 >> https://youtu.be/_iiHEUciSVA

기본소득의 실현을 목표로 한 새로운 정치를 꿈꾸는 기본소득당, ‘청년 기본소득’이라는 기본소득 정책을 실제로 실현한 최초의 광역 지자체의 오늘의 만남이 대한민국에서 기본소득이라는 새로운 사회적 상식을 만드는 큰 걸음이 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