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하루

기본소득정치공동행동의 본격적 출범을 알리는 출범식과 정책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오늘 기본소득정치공동행동의 본격적 출범을 알리는 출범식과 정책토론회가 열렸습니다. 기본소득 정치에 뜻을 모은 11개 단체와 함께 출범을 알리며 기본소득 실현을 위해 필요한 정치운동에 대한 깊숙한 논의도 나눌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저 역시 기본소득당의 상임대표로서 앞으로 기본소득정치공동행동의 계획을 말씀드렸습니다.

2022년 양대 선거를 경과하는 과정 자체가 기본소득을 숙의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기본소득정치공동행동의 역할일 것입니다. 무엇보다 기본소득으로 달라질 세상의 모습을 제시하며 기본소득에 대한 국민적 지지를 높이는 것이 절실합니다. 기본소득정치행동의 첫 사업으로 기본소득 입법을 위한 10만 국민청원운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본소득 실현을 간절히 바라는 국민 여러분의 열망을 국민 청원으로 모아내겠습니다.

우연히도 오늘 기본소득정치행동의 출범을 알렸던 공간은 2년전 기본소득당의 창당발기인대회가 열렸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기본소득 정치운동의 결실이 기본소득당 창당으로 이어졌던 것을 기억하며 기본소득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출범식 현장을 직접 찾아주신 여러 내빈 여러분, 유투브로 출범식에 함께하며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