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하루

발달장애성인과 함께 하는 세상길들이기 1박2일 여름캠프 자원활동가 모집

 

 

 

사단법인평화캠프 고양지부, 발달장애성인과 함께 하는 즐거운 여름캠프

세상길들이기 12일 자원활동가 모집

*일시 및 장소 : 2015 822-23 (12) 가평 유스토리청소년수련원

*모집분야 : 발달장애성인의 짝꿍 or 캠프 진행 스탭(18세 이상)

*모집기간 : 20157 1~8 1(15일까지 모집합니다.)

*자원활동가 교육 : 89() 오후 1(16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가비 45,000

*참가문의 : 전화 031-966-9802(고양지부)

                   문자 010-8609-2309 (신지혜)

*참가신청 : café.naver.com/webpeacecamp (고양지부게시판)

=> 참가신청하기 (클릭) http://goo.gl/forms/hR8Jd63Ng6

 

<세상길들이기 12>을 소개합니다.


1. <세상길들이기 12>은 무엇인가요?

- 세상길들이기 : 발달장애성인과 한 달에 한 번 등산및 나들이를 진행하는 자원활동입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사회와 멀어지는 발달장애성인과 지역주민이 만나소중한 인연을 맺고, 장애인이 소외되어 있는 지금의 세상을 바꿔나가고자 합니다. 8월의 나들이는 뜨거운 여름을 잠시나마 피할 수 있는 곳에서 12일 동안 진행합니다.

- 기부와 자원활동으로 더욱 의미 있는 여름캠프입니다.

: 세상길들이기 자원활동가는 고용된 사람들이 아닙니다. 모두스스로 참가비를 내서 발달장애성인과 즐거운 여름을 보내기 위한 시민이 참여합니다. 지역주민과 발달장애성인의만남을 응원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바라는 시민들의 기부가 더해져 더욱 의미있는‘나눔캠프’입니다.



2. <세상길들이기 12>, 왜 하나요?

- 발달장애성인과 지역주민의 인연맺기

: 발달장애성인은 학교를 벗어나는 순간, 사회에서 더 멀어지게됩니다. 직장을 구하기도 쉽지 않지만, 운이 좋아 직업을가지게 된다고 해도 그 곳에서 오래 일하는 경우는 더 쉽지 않습니다. 복지관이나 주간보호센터 등에서만‘사람’을 만납니다. 특히나 비장애인과 ‘친구’가 되는 기회는 쉽게 오지 않습니다. 발달장애성인에게 ‘세상’과 인연을 맺을 기회를 제공하고, 의미 있는인연을 맺고자 합니다.

- 서로 소통하는 법,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기

: 발달장애성인도 본인의 방식대로 의사표현을 합니다. 다만그 의사표현에 익숙하지 않은 비장애인이 알아채지 못할 뿐입니다. 장애인의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며 ‘장애’를배우고자 합니다. 장애를 넘어 한 사람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자 합니다.

: 우리 사회 속에 함께 살아가기 위해 암묵적으로 약속된 것들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탈 때, 친해지고 싶은 사람에게 다가갈 때, 식당을 이용할 때, 먹고 싶은 것이 있을 때 해야 하는 행동 등을발달장애성인은 수많은 연습을 통해 배워갑니다. 장애인의 속도에 맞춰 함께 살아가기 위한 법을 12일 동안 배워나가고자 합니다.

 -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잠시나마 휴식을 선물하기

: 복지관, 주간보호센터 등을 벗어나면 발달장애를 가진자녀를 항상 부모가 돌봐야 합니다. 특히, 발달장애성인을위한 프로그램이 적기 때문에 발달장애를 가진 어린이나 청소년에 비해 집에 있는 시간이 더 길어 가족의 부담이 큽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장애를 가진 돌본 부모에게 1년 중 하루라도휴식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3. 자원활동을 신청한 후의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 자원활동신청을 인터넷으로 해주시면, 담당 코디네이터가 연락을하여 인터뷰 날짜를 잡습니다. (인터뷰는 세상길들이기 12여름캠프를 보다자세히 설명하고 당부의 말씀을 드리기 위해 진행합니다.)

- 8 9() 오후 1시에 진행되는 자원활동가교육을 꼭 이수해야 합니다.

그밖에 함께 장을 보거나 캠프를 준비하는 일정에도 시간이 나신다면 함께 해 주세요~

- 822일 오전 8시에모여 함께 짐을 챙겨 출발합니다. 23일 오전 11시에 가평에서다시 출발합니다.

- 캠프가 끝난 후, ‘평가를하는 사후모임을 가집니다.



4. <세상길들이기 1박2일>에 함께 할 자원활동가를 기다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