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지혜의 약속

오늘은 기후변화청년모임 BigWave와 함께 정책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

오늘은 기후변화청년모임 BigWave와 함께 정책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빅웨이브는 다양하고 자발적인 방법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에너지 전환을 이루기 위해 활동하고 계신 청년 네트워크입니다. 온실가스와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탄소세를 기본소득과 연결하여 역진적 차별을 해소하고, 모두가 탄소 배출 감축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소득형 탄소세'를 시작으로, 멸종이 아닌 공생하는 서울을 위한 기후위기 정책들을 말씀드렸습니다.

참석해주신 빅웨이브 김민 대표님은 그린리모델링, 제로웨이스트, 국회부지 그린연구클러스터는 필수적 정책이며, 전기차 카셰어링이나 채식지원조례도 실행 가능한 반가운 아이디어라고 호응해주셨습니다. 그밖에 전기차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 '서울시 탈석탄 금고 조례'의 신속한 개정도 짚어주셨습니다.

나아가 현재 서울에서 에너지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센터와 대학·대학병원의 그린리모델링을 지원하고, 무엇보다 책임을 회피해온 대학들이 '기후위기비상선언'에 동참하도록 만드는 것이 시급하고 당장 할 수 있는 과제라는 감사한 제안도 해주셨습니다.

기본소득도 탄소 감축 계획도 주저하지 않고 실행할 수 있는 의지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닮아 있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탄소감축인지예산제'를 비롯하여 모든 서울시정에 탄소감축이 반영되도록 하고, 기후위기 관련 거버넌스에서 직접적으로 이행을 약속하고 책임질 수 있는 서울시장이 되겠다고 약속드렸습니다. 얼마나 탄소배출을 줄였는지와 주거하고 생활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이 어떻게 좋아졌는지를 함께 살피는 서울시장이 되겠습니다.

오늘 간담회에 시간 내어 많은 의견 전해주신 빅웨이브 김민 대표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기후위기에 맞서 변화를 만들어낼 서울시장 후보 신지혜에게 힘을보태주세요

신지혜후원회 : 신한은행 110-524-558776 용혜인(서울특별시장예비후보자신지혜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