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신지혜

기본소득당 오준호 대통령후보 선거대책위원장이 되었습니다.


기본소득 그 이상을 기본소득당이 보여드리겠습니다

어제 기본소득당 첫 번째 당원총회와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결정보다 오준호 후보의 출마선언이 늦었지만,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은 국민의힘보다 빨랐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급증 때문에 선대위 출범 현장에 많은 분을 모시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지만, 오준호 후보의 당찬 수락 연설에 뭉클해지고 오준호 후보의 특장점인 위트 섞인 발언에 웃음이 넘치던 출범식이었습니다.

선대위원장으로서, 기본소득당 대통령 선거를 승리로 이끌 막중한 책임을 맡았습니다. 기본소득당의 특징이자 장점을 부각하는 선거 전략으로 임하겠습니다.

기본소득당 대통령 선거 승리로 이끌 첫 번째 무기는 바로 비전입니다. '시냇물을 보고 바다가 존재한다고 믿는 것, 이것이 비전이다.' 기본소득당의 대선 목표는 단순히 국민에게 몇 만 원의 기본소득 지급하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소득, 자산, 기후, 젠더 불평등으로 곪고 있는 대한민국을 기본소득이라는 처방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기후위기 대응과 기술발전으로 인한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국가의 개척자로서의 역할을 기본소득 대한민국의 비전으로 선보이겠습니다.

무엇보다 기본소득당에는 이 비전을 가진 후보가 있습니다. 10여 권의 책을 쓰면서, 국민께 가장 와닿는 말로 기본소득 대한민국 비전을 소개하고 설득할 능력까지 갖췄습니다. 기본소득당의 차별과 불평등을 해소할 비전과 이를 국민께 설득할 능력을 갖춘 후보가 있다는 것, 대선 승리의 첫 번째 무기입니다.

이 무기를 활용하기 위해 ‘특보단’을 꾸렸습니다. 과학기술(박유호), 기후정의(홍순영), 노동(김철홍), 문화예술(문현철), 부동산불평등해소(신원호), 젠더(노서영), 청소년인권(양지혜) 특보와 함께 기본소득 그 이상의 비전을 선보이겠습니다.  

두 번째 무기는, ‘청년 정당’이라는 기본소득당의 특징과 장점입니다. 당원 평균 나이 28세,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젊은 정당인 기본소득당은 청년 영입을 위한 이벤트가 필요없습니다. 거대양당은 숱하게 선대위원장, 인재 영입으로 논란을 만들어 대통령 선거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선거 시기에만 청년을 호명하며 ‘이벤트 쇼’를 벌리면서도, 선거 끝난 뒤에는 청년 외면하며 동료가 되지 못했던 거대양당과 기본소득당은 다릅니다.  

대선 후보의 청년 향한 공약이 왜 ‘빛 좋은 개살구’에 지나지 않는지 청년정당의 특장점으로 뾰족하게 보여드리며, 대통령 선거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그리고 오준호 대통령 선거 승리의 기운이 곧 치러질 지방선거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선대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대위원장으로서의 무거운 짐을 용혜인 국회의원이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자 대변인으로 함께 나눕니다. 기본소득당의 비전을 더욱 뾰족하게 벼릴 수 있도록 자문위원과 상임고문도 모셨습니다. 자문위원으로 함께 힘 모아주시기로 한 분들은 안효상(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이사장), 서정희(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이사, 군산대 교수), 류보선(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이사, 군산대 교수), 한인정(기본소득신진연구자네트워크 대표), 김신언(서울지방세무사회 연구이사), 신형철(문학평론가, 조선대 문예창작과 교수), 오찬호(사회학자, 작가), 윤김진서(유니브페미 대표), 신정웅(전 알바노조 위원장)입니다. 선대위의 상임고문은 금민 정치경제연구소 대안 소장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김영길 선대위 선거전략본부장과 함께 선거 승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선대위 출범식에 앞서 기본소득당 첫 번째 당원총회를 했습니다. 기본소득정치공동행동에서 함께 하고 있는 분들이 총회자리에 찾아와 축사를 전해주셨습니다. 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 강남훈 공동대표,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안효상 이사장, 녹색당의 김찬휘 공동대표, 농민기본소득운동본부 차흥도 상임운영위원장, 알바노조 신정웅 전 위원장의 축사에 힘입어 기본소득 대한민국을 반드시 만들어가겠습니다.

당원총회부터 선대위 출범식까지 약 3시간 동안 역사적 순간들을 함께 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당원분들, 그리고 선대위 조직위원으로서 무대 위에서 각오도 다져주신 분들 덕분에 선대위 출범의 시작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승리’라는 우리 공통의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더 너르고, 빠르게 뛰겠습니다.

*기본소득당 오준호 대통령 후보 수락 연설, 오준호 후보의 블로그에서 꼭 함께 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interojh/222587400153

기본소득당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었습니다

기본소득당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었습니다 - 이재명 후보에게 기본소득 일대일 토론을 제안합니다 어제 당...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