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언론보도

[인터뷰] [서울시장 후보] 기본소득당 신지혜

신지혜 프로필. 왼쪽에 검은 정장자켓을 입은 신지혜가 팔짱을 끼고 있다. 오른쪽에 다음과 같이 써있다. 신지혜, 기본소득당, 34세(1987.10), (전)202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현)기본소득당 상임대표.

 

TBS 강경지 기자님과 서울시장 출마에 관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출마 이유와 대표공약, 반드시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핵심만 쏙쏙 뽑아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인터뷰였던 것 같습니다. 유일하게 서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대안이 있는 신지혜의 평등서울, 함께 꿈꿔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내용 중 일부를 공유해드립니다!

3. 대표공약은

부동산 불평등을 해소하고 소득보장의 기본을 보장하는 기본소득 도입입니다. 충분한 기본소득을 위해 국가 차원의 기본소득 도입이 필요하지만, 모든 서울시민에게 마땅히 돌아가야 할 공유부를 기본소득으로 나눠 연 150만 원 서울기본소득을 약속드립니다. 또, 생애전주기에 걸쳐 성평등을 확장하는 서울을 만들고자 합니다. 세입자 권리를 확대해 주거권을 보장하는 서울을 만들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서울을 위해 2040 탄소중립 서울, 육식 대신 채식을 지향하는 서울을 약속드립니다.

 

 

✨ 인터뷰 전문 읽으러 가기!

[서울시장 후보] 기본소득당 신지혜 - TBS

#신지혜 #기본소득당 #서울시장후보 #인터뷰 #차별해소 #기본소득 #성평등 #기후위기극복 #탄소중립 #채식지향 #성평등로드맵 #안될거없잖아 #서울기본소득 #성평등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