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생각

탈시설장애인당과 함께 ‘지금 당장의 정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탈시설장애인당과 함께 ‘지금 당장의 정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오늘 장애인거주시설인 신아원 코호트격리 해제 촉구 광화문 농성장에서 유례없는 창당대회가 열렸습니다. 탈시설장애인당의 창당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장애인도 시설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기 위한 11개의 공약과 이를 실현할 11명 후보의 벅찬 출마선언도 유심히 봤습니다. 그 안에는 30년 장애운동의 역사와 여전히 장애인권리는 나중으로 미뤄왔던 대한민국 정치의 민낯이 고스란히 담겨있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는 방역이란 명분 아래 사회적 소수자들을 투명인간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 11명의 후보가 발표한 11개의 공약은 투명인간들을 드러내는 선언입니다. 나아가 모두의 삶을 나중으로 미루지 않는 ‘지금 당장의 정치’의 시작을 알리는 선언입니다.

두루뭉술한 거대담론을 핑계로 개개인의 존엄을 미뤄왔던 정치를 끝낼 탈시설장애인당의 창당을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저도 서울시장 후보로서 11명의 후보님들과 함께 투명인간들의 오늘을 바꾸는 정치,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서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2021년 1월 13일

기본소득당 서울시장 후보

신 지 혜

*탈시설장애인당은 보궐선거 시작 전에 해산할 가짜정당이지만, 장애인 차별 철폐에 공감한다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탈시설의 전선을 구축해 장애 해방을 앞당기는 투쟁정당입니다. 창당선언문과 11명의 출마선언문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도 배제되지 않고, 사람답게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는 분들이 꼭 함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bit.ly/3oEnfQd

배포용_탈시설장애인당 창당선언문 및 서울시장 후보 11인 정견발표문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탈시설장애인당 창당 선언문 우리는 이 자리에서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탈시설장애인당’을 창당합니다. 비겁한 ‘나중의 정치’에 속지 않고 맞서는 투쟁정당을 출범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