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하루

D-1, 기본소득 실현을 위해 기호5번 오준호에게 투자해주십시오.

오늘 이화여고 앞에서 성평등 공약 발표를 시작으로 서울 마포 연남동까지 22일 간의 유세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세계 여성의날을 맞아 성평등 공약도 발표하고, 청년이 많이 머무는 거리도 찾았습니다. 모든 후보가 비슷한 생각을 했는지, 모두 홍대 축제의 거리에 모여 유세 조율에 긴 시간을 쏟기도 했습니다.  

오늘 ‘성평등’ 기획유세에서 했던 제 발언 중 일부를 공유하며, 오준호 후보의 지지를 호소드립니다.  

대한민국의 노동시장에는 여전히 ‘여성은 가족을 돌보는 역할을 더 열심히 해야 한다’라는 편견이 그대로 묻어나 있습니다. 그래서 성별 임금 격차도 있고 육아휴직을 여성들만 쓰는 환경도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바로 내일입니다. 내일 기본소득당 대통령 후보 기호 5번 오준호에게 용기 있게 투자해 주십시오. 성평등한 대한민국의 비전에는 디테일이 중요합니다. 성평등 약속하는 후보 중 가장 차이나는 디테일이 무엇입니까? 네, 기본소득입니다.  

성별 임금 격차 모든 후보가 해소하겠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기본 소득 없으면 성별 임금 격차 해소할 수가 없습니다. 육아휴직 남성도 똑같이 쓸 수 있는 사회 만들어야 되겠죠? 그것도 바로 기본 소득이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기호 5번 오준호 후보는 말씀드립니다. 기본소득 약속하지 않는 성평등은 그저 지금보다 조금 더 나은 단계로 나아가는 것뿐이라고 말입니다.  

누구나 나답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성평등 대한민국에는 반드시 기본소득이 필요합니다.  
앞서서 기호 5번 오준호 후보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이대녀들이 기호 5번 오준호를 지지하는 이유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 디테일의 핵심도 기본 소득입니다.
  
많은 대선 후보들이 ‘차별금지법 제정하겠다. 디지털 성범죄 단호히 대처하겠다.’  
공통의 약속합니다. 그것은 이제 우리 대한민국의 새로운 상식이어야 하고 상식이 되고 있습니다.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갈 성평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기본소득입니다.  
기본소득이 있어야 여성과 청소년 성소수자 등 가족으로부터 폭력적인 환경에 처해 있는 사람들이 자립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내 스스로 폭력으로부터 벗어날 힘이 있어야 나 역시 성평등한 대한민국을 누릴 수 있는 원천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거리를 지나시는 수많은 시민들께 호소드립니다.  
내일 기본소득에 투표해 주십시오.

이재명 후보의 월 8만 원 정도의 용돈 수준이 아니라 매달 65만 원의 기본소득에 투표해 주십시오. 매달 65만 원 기본소득 있으면 누구나 돈 때문에 내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는 대한민국 만들 수 있습니다.

차별과 혐오로부터 싸울 수 있는 힘을 기본소득으로 키워주십시오. 이제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당장 몇 시간 후면 이제 선거운동이 마무리가 되고요. 내일 이 시간쯤에는 투표조차 끝났을 겁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아직 1번과 2번 중에 선택하지 못하셨다면 그리고 1번과 2번을 찍기에 여전히 찝찝한 마음이 남아계시다면, 기호 5번 오준호를 주목해 주십시오. 기호 5번 오준호는 40대 젊고 유능한 후보입니다. 이 유능함을 기본소득 전문가로 국회의원 비서관으로 일하면서 수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께서 기호 5번 오준호에게 용기 있게 투자해 주시면, 누구나 나답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한 걸음 더 가까워집니다.  

기본소득 대한민국 위해서는 기득권 정당과 수없이 싸워야 합니다.
때로는 기본소득은 절대 안 된다는 진보 정치와도 싸워야 합니다.  
기본소득 지지하시는 우리 시민 여러분들께서 기본소득에 투표해 주셔야 누구나 나답게 살아가는 기본소득 대한민국이 내 미래가 되고, 실현이 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아직 어떤 후보 찍을지 마음의 결정을 못하셨다면, 여기에서 우리 국민 여러분께 직접 인사드리고 있는 기본소득당 대통령 후보 기호 5번 오준호에게 투자해 주십시오.

투자라고 말씀드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저희도 압니다. 거대정당 거대양당이 얼마나 많은 자원과 권력을 가지고 그들의 위치를 공고히 쌓았는지 저희도 알고 있습니다.
  
기득권 언론은 끊임없이 1,2,3,4번 후보만 보여주고 국회의원 한 명밖에 없다는 이유로 기호 5번 오준호 후보 뉴스에도 많이 보도되지 못했습니다.

기본소득 실현을 위해선 기득권 정당과 기득권 언론과 끊임없이 싸워야 하는데요. 여러분들이 힘을 보태주십시오. 기득권 정당과 싸워서 모든 국민들에게 기본소득 지급하는 대한민국을 만들 그 힘을 키워주십시오.

기울어진 운동장에서라도 한 사람이라도 더 만나기 위해서, 한 사람에게라도 더 말을 전하고 싶어서 끝없이 노력했던 기호 5번 오준호의 손을 잡아주십시오. 내일 기본소득당 대통령 후보 기호 5번 오준호를 젊은 야당, 대안 야당으로 만들어주는 한 표 꼭 투자해 주십시오. 고맙습니다.